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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하여 당사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종류·이용목적·제공대상 및 신용주체의 권리 등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이 공시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조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 목적

  1. 이용목적
    해당 신용정보주체가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 설정 및 유지 여부 판단, 보험계약의 체결 , 유지관리 및 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제공, 당사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판촉행사 등의 안내 등

  2. 신용정보의 종류

    1. 식별정보 :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국적, 직업, 직장, 연락처, E-mail, 외국인 등록번호 또는 여권 번호 (외국인의 경우) 등 / 법인,단체의 경우 법인 (단체,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법인등록번호, 소재지 등

    2. 계약내용 : 계약일, 보험종목, 보험료, 보험가입금액 등

    3. 지급내용 : 보험금과 각종 급부 금액 및 지급사유 등

    4. 보험대상자(피보험자)의 질병 정보

    5. 소득 및 재산 등의 재정정보

제2조 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신용)정보 제3자 제공 현황 보기 ▶

제3조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보유 및 이용 기간
    신용정보주체가 신용정보를 제공한 때부터 거래 종료 후 관련 법률에 의해 보유 및 이용이 금지되는 때까지

  2. 파기 절차 및 방법

    1. 파기 사유가 발생한 경우 지체없이 파기

    2. 종이문서의 경우 분쇄 또는 소각처리하고 전자적 파일의 경우 재사용할 수 없는 방법으로 삭제처리후 확인자가 삭제 여부를 확인

 

제4조 신용정보처리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및 위탁을 받는 자

개인(신용)정보처리 위탁 현황 보기 ▶

제5조 신용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

    1. 계약 체결을 한 시점에서 3개월이 경과한 후부터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유지, 관리, 상담, 기타 위탁업무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않을 것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2.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철회의 대상 및 내용 등을 특정하여 회사대표 전화 (1588-3374, 080-928-3838), 인터넷 홈페이지 (www.prudential.co.kr) 또는 서면으로 철회의 의사 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합니다.

  2. 영업목적 이용 동의 철회, 연락 중지 요청 (Do-Not-Call)

    1.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새로운 금융상품의 소개 등 영업목적 또는 서비스 제공목적으로 제공·이용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이러한 목적으로 고객님께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영업목적 이용 동의 철회 또는 연락 중지 청구는 회사 대표전화 (1588-3374, 080-928-3838), 인터넷 홈페이지(www.prudential.co.kr) 또는 서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합니다.

  3. 제공 사실 통보 요구 권리

    1. 고객님의 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한 사실이 있는 경우 해당 계약 관리 Agency에 방문,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 이용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 받아 최근 1년간의 정보제공에 대하여 제공받는 자, 그 이용목적, 제공한 날짜,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내용 등을 알리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당해 통보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7일 이내에 통보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조회, 열람 및 정정 청구 권리

    1.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 및 정정 청구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면, 전자문서 등을 통해 제공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2. 신용정보를 삭제하거나 정정한 경우, 해당 신용정보를 최근 6개월 이내에 제공받은 자와 해당 고객님이 요구하는 자에게 해당 신용정보에서 삭제하거나 정정한 내용을 알리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제공 또는 열람한 고객님의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정정 청구가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지체 없이 해당 신용정보의 제공·이용을 중단한 후 사실인지를 조사하여 조치한 후 그 처리결과를 7일 이내에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으면 금융위원회에 그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에 대한 고객님의 권리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의 '개인 신용정보 제공 이용에 대한 고객권리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신용정보회사를 통한 개인신용정보 무료확인 서비스 안내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는 아래의 신용정보회사 등을 통해 연간 일정한 범위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정보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한국신용정보(주) : 02-2122-4000, www.nice.co.kr

      2. 한국신용평가정보(주) : 02-3771-1000, www.kisinfo.com

      3. 서울신용평가정보(주) : 02-3445-5000, www.sci.co.kr

      4. 코리아크레딧뷰로(주) : 02-708-6000, www.koreacb.com

 

제6조 신용정보관리 · 보호인

  • 성명 : 윤영한
  • 직책 : 상무
  • 연락처 : 02-2144-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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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1.09.30 제4조 개인정보처리 수탁사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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