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6. SM은 어떤 직업인가?
푸르덴셜의 LP는 푸르덴셜이라는 생명보험회사를 대리하는 1인 agent입니다. 고객의 일생을 고민하고 고객과 가족 전체의 재정적 안정에 관한 계획을 세우고 적합한 금융상품을 제안하고 지급에 관한 서비스도 충실히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삶에 대한 긍정적 태도와 돕는 마음, 성장하려는 노력, 지구력 등등 정말 다양한 방면의 재능이 필요한 직업이라고 생각해요. SM(Sales Manager)은 그런 잠재된 퀄리티 있는 사람들을 스카우트하고 푸르덴셜의 LP로 육성해나가는 일이예요. 정말 LP도 SM도 프로페셔널한 직업이예요. 우리 윈스 동기끼리도 푸르덴셜의 LP, SM은 직업적 성장을 원하고 성취욕이 있는 여성들이 할 수 있는 일이라는 데 의견을 함께했어요.
가정과 아이에게 쏟는 시간과 일에 쏟는 시간과의 균형은 단순히 양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 부분의 균형을 어떻게 맞추어가느냐는 직업을 가진 여성이라면 피할 수 없는 숙제인 것 같아요. 하지만 이 일은 내가 쏟는 시간과 성과를 그 누구도 아닌 내가 통제하고 책임지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 비교적 자유로워요. 예전처럼 아이에게 무슨 일이 있는데 내 선택이 아닌 다른 이유로 못 가보거나 하는 일은 없죠(웃음)
그리고 모두 LP로 위촉되지만 본인의 적성이나 비전에 따라SM에서 LP로, 반대로 LP에서 SM으로의 전환이 가능해요. LP라는 전문가로서 최고레벨인 Pre.EX까지 성장을 꿈꾸거나 manager로서 부지점장, 지점장, 본부장 그리고 CEO까지의 성장을 꿈꾸고 도전할 수 있다는 조직 내 성장 경로의 융통성도 이 직업의 장점으로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