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푸르덴셜생명은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배려하고 나눔을 전파하는 청소년들이야말로 우리 사회를 보다 더 좋은 사회로 만들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미래의 리더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생각 하에 푸르덴셜생명은 1999년부터 매년 개인 혹은 단체로 우리 사회 곳곳에서 활동 하고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하고 이를 시상하여 격려하는 국내 최대의 청소년 자원봉사 시상프로그램인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이 대회는 기존의 학생 봉사활동에 더 나아가 자신의 재능을 활용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있는 아름다운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한국 외에도 미국, 일본, 대만, 아일랜드, 중국, 인도, 브라질, 폴란드 등 총 9개국에서 진행되는 국제적인 대회로 다양한 봉사 사례를 청소년들에게 널리 알려 자원봉사를 통해 더욱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1회 대회부터 19회까지 총 13만3천 여명의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총 2만2천 여건의 사례를 응모하였고. 이 중 5천3백 여건의 자원봉사사례가 시상되었습니다. 또한 시상 이후에도 수상자간 모임 활성화 등을 통해 수상자들간의 교류를 장려하고 학생들이 서로에게 긍정적인 자극을 받아 함께 우리 사회의 리더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푸르덴셜 장학제도
푸르덴셜생명은 가장을 잃고 경제적으로 어려워진 가정의 자녀들이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어야 하기에 2001년부터 유가족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 장학제도는 고등학교/대학교 입학 예정인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학생 중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자녀를 우선적으로 선발하고 있습니다. 2017년까지 총 828명의 학생에게 총 20억여원의 입학장학금이 지급되었습니다.
나눔아카데미와 푸르케어즈 해외봉사단
나눔아카데미는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파트너들이 직접 기획하여 2010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재능기부 자원봉사활동으로 우수 라이프파트너들이 업무 지식과 영업 노하우를 다른 라이프파트너들과 공유하고 이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세션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기금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라이프파트너들이 나눔아카데미로 모은 기금과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의 지원금으로 1:1 매칭되어 운영되는 '푸르케어즈 해외봉사단'은 부모를 잃은 유자녀들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유자녀들이 어려운 환경에 처한 해외 개발도상국가에서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새로운 꿈과 희망을 발견하고 다시 용기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눔아카데미를 통해 2017년까지 1,678명의 라이프파트너가 참여하여 1억8천6백만원이 모금되어 총 약 3억 7천 3백만원의 기금이 마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