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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르덴셜 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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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푸르덴셜이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적용 및 변경

  •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회원가입시 안내를 통해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회사는 푸르덴셜 홈페이지 이용, 마이엘피닷컴 이용 및 고객서비스센터 이용, 푸르메일 서비스에 대해서 이 약관을적용합니다.
  •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소비자보호법 등에 위배하지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푸르덴셜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 3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의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 1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2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권의 제한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 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다.
    • 마.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바.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에 PC통신, 인터넷서비스의 불량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제 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의무

제 1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 관련 법령 등에 의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사가 재정한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집니다.회사가 제3장 6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회원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이나 전자우편으로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지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 나. 보유기간을 미리 이용고객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 다. 개별적으로 이용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제 2조 회원의 의무

  •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ID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가 공지하거나 별도로 게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 및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수정하여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매 접속 종료시 본인이 ID로부터 확실히 사용 종료 하셔야 합니다.
  •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서면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4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조 회사의 의무

  •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푸르덴셜 해지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 해지 신청을요청해야 합니다.
  • 이름, 주민등록번호, ID를 입력하여 본인임을 확인한 후 , 해지 확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가입 해지됩니다.
  • 가입해지 여부는 기존의 ID,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이며, 한번 해지된 ID는 기존 사용자라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 으로 전송하는 경우
    • 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 라. 회사,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마.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바. 타인의 ID, 비밀정보 등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사.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 아. 전기통신관련법령등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자.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 차.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타.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파. 1인의 이용고객이 각기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하.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2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 회사는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4장 제2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3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여 제3자의 권리가 침해되었다는 주장이 있을 경우, 권리자의 요청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30일 동안 접근을 차단할 수 있고, 삭제 또는 차단시에는 해당 사실을 회원이 회사에 통지한 전자우편주소로 통지합니다. 접근이 차단된 기간 동안 회원은 회사의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경우 기간 경과 후 회사는 내용물을 삭제합니다."

    이의 제기 수령 담당자 : 고객서비스혁신팀장 안진희 jhahn@prudential.co.kr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30일 동안 접근을 차단할 수 있고 차단시에는 차단 사실을 회원이 회사에 통지한 전자우편주소로 통지합니다. 이 기간 동안 회원은 회사의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경우 기간 경과 후 회사는 내용물을 삭제합니다."
    • 가.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다.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라.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마.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 5장 정보제공에 대한 동의 및 절차

제 1조 회원 정보서비스 제공의 방법 및 절차

  • 회사는 서비스 이용 및 회사의 각종행사 또는 정보서비스에 대해서 동의 신청을 한 경우 전자우편, 서신우편,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 2조 이용고객의 정보사용에 대한 동의

  •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최소한의 개인정 보를 수집하여야 합니다.
  •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 되는 것에 각 동의할 것으로 간주됩니다.
  • 회원은 정보수정 PAGE를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림, 수정, 추가,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제 3조 면책

  •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이용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서비스로부터 이용고객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이용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고객간 또는 이용고객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 6장 푸르덴셜 서비스 이용방법 및 절차

제 1조 고객서비스센터

  • 회원 가입자 중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에 한하여 보험계약에 대한 각종 정보 및 서비스를 해당 절차에 따라 제공합 니다.
  • 회원탈퇴를 할 경우 고객서비스센터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 2조 푸르메일 서비스

  • 2005년 11월 21일 이전까지 푸르메일 서비스를 신청한 푸르덴셜 고객에게 제공한 무료 메일 서비스입니다.
  • 회원탈퇴를 할 경우 푸르메일 서비스도 중단됩니다.

제 3조 재직권 및 준거법

  • 푸르덴셜과 이용자간의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의 관할은 서울지방법원으로 합니다.
  • 푸르덴셜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02년 11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