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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르덴셜 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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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활용체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하여 당사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종류·이용목적·제공대상 및 신용주체의 권리 등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이 공시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조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 목적

  • ① 이용목적
    해당 신용정보주체가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 설정 및 유지 여부 판단, 보험계약의 체결 , 유지관리 및 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제공, 당사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판촉행사 등의 안내 등
  • ② 신용정보의 종류
    • 1. 식별정보 :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국적, 직업, 직장, 연락처, E-mail, 외국인 등록번호 또는 여권 번호 (외국인의 경우) 등 / 법인,단체의 경우 법인 (단체,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법인등록번호, 소재지 등
    • 2. 계약내용 : 계약일, 보험종목, 보험료, 보험가입금액 등
    • 3. 지급내용 : 보험금과 각종 급부 금액 및 지급사유 등
    • 4. 보험대상자(피보험자)의 질병 정보
    • 5. 소득 및 재산 등의 재정정보

제2조 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를 제공받는자, 제공받는자 목적, 신용정보 종류, 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집중기관(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은행연합회 등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 서비스 업체 등) 보험계약정보의 집중 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개인식별정보
보험거래정보
보험금지급내용
보험대상자(피보험자)의 질병에 관한 정보
재정정보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가 종료된 날부터 최장 5년 이내 (해당 기간 이전에 정보 수집?제공 등의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그 목적이 달성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해당 신용정보주체의 개인신용정보를 관리대상에서 삭제 또는 법령에 따라 분리보관 하여야 한다
법원, 검찰, 경찰,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보험요율산출기관, 한국소비자원, 국토해양부, 등 공공기관, 법령상 업무 수행기관(위탁사업자 포함) 법률상 업무 수행 (위탁업무 포함)및 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국내국외 재보험사, 공제사업자, 보험개발원, 체신관서(우체국보험), 금융거래 관련 계좌개설 금융기관, 금융결제원 중복보험 확인 및 비례보상, 재보험 가입 및 재보험금 청구, 보험계약 공동인수, 보험모집 및 사후관리, 보험사고조사,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등 다른 법률상 업무수행, 금융거래 업무(보험료 및 보험금 등 출·수납)
당사로부터 보험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관련 업무를 위탁받은 자 (검진기관, 보험사고조사회사, 신용정보 조회서비스 제공회사, 리서치회사,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 SM, AM, 보험대리점, 우편물 용역업체, 전산개발운영엽체, 콜센터 운영회사 등) 보험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및 보험모집질서 유지 등의 목적 또는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신용정보 조회, 보험상담 및 안내, 당사의 상품 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판촉행사 등의 안내, 안내장 및 e-mail 발송, 이벤트 진행 및 경품 배송, 정기구독 잡지 및 사외보발송, 고객만족도 조사 및 자료 분석, 광고효과조사 등
Wish Plus 특약 가입시 계약자가 지정한 기부단체 및 사회공헌재단 보험금 지급관련 Wish plus특약 가입자의 증권번호 및 기부 금액

제3조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 ① 보유 및 이용 기간
    신용정보주체가 신용정보를 제공한 때부터 거래 종료 후 관련 법률에 의해 보유 및 이용이 금지되는 때까지
  • ② 파기 절차 및 방법
    • 1. 파기 사유가 발생한 경우 지체없이 파기
    • 2. 종이문서의 경우 분쇄 또는 소각처리하고 전자적 파일의 경우 재사용할 수 없는 방법으로 삭제처리후 확인자가 삭제 여부를 확인

제4조 신용정보처리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및 위탁을 받는 자

위탁 업무 내용, 위탁받는 자, 연락처
위탁하는 업무 내용(수탁업무) 수탁자(위탁을 받는 자) 연락처
보험계약 모집 및 사후관리, 신상품 소개 및 이벤트 안내 당사와 모집위탁계약을 체결한 자 :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 SM, AM, 보험대리점
손해사정서비스 (보험금 지급 조사 및 조사 대행) KCA손해사정 02-2290-4328
에이원특종손해사정 02-779-4982
TSA손해사정 02-6300-7405
에이플러스손해사정 070-7540-6401
바른손해사정 063-232-4572
전화적부 업무 대행 세인파라메딕 02-2238-8744
에이원특종손해사정 02-779-4982
소송대리 및 법률 자문 법무법인 충정 02-772-2700
법무법인 우면 02-3465-2200
김앤장 02-3703-1114
법무법인 율촌 02-528-5200
채권추심 및 신용(재산)조사 에스씨아이평가정보 02-6925-6752
콜센터 업무(보험상담 및 안내 등) 효성ITX 02-2102-8565
부일정보링크 051-850-2010
보험관련 시스템 유지 보수 아시아나IDT 02-2196-7757
LG CNS(전자청약 관련 업무를 겸함) 02-2099-0114
자금이체 데이터 은행 전송 케이에스넷 02-3420-5800
계약관련 개인(신용)정보 취급 및 처리 아데코코리아 02-6200-9700
엠피씨파트너스 02-3432-6520
유니에스 02-557-0046
씨아이템프러리 02-3439-0100
종이 문서 보관 업무 통인안전보관 031-947-3411~2
신용정보 조회 NICE 평가정보(주) 02-2122-4000
외부 개인 거래처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푸르덴셜 국제 생명보험 서비스 회사(PIISC) 751 Broad Street Newark, NJ 07102-3777 USA
Wish Plus 특약 가입자의 보험금 지급관련 업무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02-2144-2200

제5조 신용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①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
    • 1. 계약 체결을 한 시점에서 3개월이 경과한 후부터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유지, 관리, 상담, 기타 위탁업무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않을 것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 2.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철회의 대상 및 내용 등을 특정하여 회사대표 전화 (1588-3374, 080-928-3838), 인터넷 홈페이지 (www.prudential.co.kr) 또는 서면으로 철회의 의사 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합니다.
  • ② 영업목적 이용 동의 철회, 연락 중지 요청 (Do-Not-Call)
    • 1.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새로운 금융상품의 소개 등 영업목적 또는 서비스 제공목적으로 제공·이용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이러한 목적으로 고객님께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 2. 영업목적 이용 동의 철회 또는 연락 중지 청구는 회사 대표전화 (1588-3374, 080-928-3838), 인터넷 홈페이지(www.prudential.co.kr) 또는 서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합니다.
  • ③ 제공 사실 통보 요구 권리
    • 1. 고객님의 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한 사실이 있는 경우 해당 계약 관리 Agency에 방문,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 이용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 받아 최근 1년간의 정보제공에 대하여 제공받는 자, 그 이용목적, 제공한 날짜,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내용 등을 알리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당해 통보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7일 이내에 통보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④ 조회, 열람 및 정정 청구 권리
    • 1.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 및 정정 청구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면, 전자문서 등을 통해 제공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 2. 신용정보를 삭제하거나 정정한 경우, 해당 신용정보를 최근 6개월 이내에 제공받은 자와 해당 고객님이 요구하는 자에게 해당 신용정보에서 삭제하거나 정정한 내용을 알리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제공 또는 열람한 고객님의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정정 청구가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지체 없이 해당 신용정보의 제공·이용을 중단한 후 사실인지를 조사하여 조치한 후 그 처리결과를 7일 이내에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으면 금융위원회에 그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4. 개인정보에 대한 고객님의 권리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의 '개인 신용정보 제공 이용에 대한 고객권리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5. 신용정보회사를 통한 개인신용정보 무료확인 서비스 안내
      •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는 아래의 신용정보회사 등을 통해 연간 일정한 범위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정보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한국신용정보(주) : 02-2122-4000, www.nice.co.kr
      • 2) 한국신용평가정보(주) : 02-3771-1000, www.kisinfo.com
      • 3) 서울신용평가정보(주) : 02-3445-5000, www.sci.co.kr
      • 4) 한국개인신용(주) : 02-708-6000, www.kcb4u.com

제6조 신용정보관리 · 보호인

  • 성명 : 윤영한
  • 직책 : 상무
  • 연락처 : 02-2144-2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