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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르덴셜 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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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우수사례

제도개선사례
푸르덴셜생명보험은 소비자의 편익과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회사의 제도와 시스템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7년
  • 07월
  • 변액보험 특화상담사 제도 도입
  • 06월
  • 고령금융소비자를 위한 CS센터 맞춤상담서비스 개시
  • 04월
  • CS센터 & 사이버센터 변액보험 수익률 안내서비스 개시
  • 04월
  • 고연령 고객을 위한 각종 안내장 제작 및 연금개시 도래 시 유선안내 개시
  • 02월
  • 부분 종신전환 대상을 2년이상 유지중인 모든 정기성 주계약 및 특약으로 확대
2016년
  • 12월
  • 사이버창구를 통한 변액보험 대출 이용시간 확대(24시간) 실시
  • 09월
  • FAX 및 우편을 통한 계약변경 서비스 확대시행
    ※ 세부절차 및 기준은 홈페이지(고객센터>계약사항변경 신청 안내) 참조
  • 07월
  • 홈페이지를 통한 보험금 청구 진행상황 및 과거 지급이력 조회 서비스 시행
  • 06월
  • 사이버창구 일별 지급가능금액, 증권번호별 3,000만원으로 확대
  • 04월
  • 보험금 지급심사 마감시간 연장 및 실시간 지급 시스템 도입
2015년
  • 11월
  • CS Center 전화신청을 통한 연금지급계좌 변경 시행
  • 10월
  • 불완전판매 예방 및 고객정보보호를 위해 고객등록사이트 Open 및 고객(휴대폰)인증제도 시행
  • 07월
  • E-mail 안내장 열람 편의를 위해 PC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E-mail 안내장 열람이 가능하도록 이용편의 확대
  • 07월
  • 보험료 즉시이체 편의를 위해 보험료 자동이체계좌 예금주의 타계좌로도 이체범위 확대
  • 04월
  • 신속한 보험금을 지급을 위해 보험금 지급심사 및 지급시간 연장 시행
  • 01월
  • 보험계약 자필서명 이행 강화를 위해 보험증권에 고객서명 이미지 표시 시행
2014년
  • 12월
  • CS Center 지급가능계좌 및 일일 제지급한도(최대 6천만원) 확대 시행
  • 09월
  • 고령자,주부,은퇴자 등 금융취약 고객에게 보험상품 설명 시, 불이익 사항 우선설명제도 시행
  • 07월
  • 사이버창구를 통한 보험증권 발급 시행
  • 04월
  • 사이버 창구를 통한 보험료 수납,대출상환 증명서 발행 등 법인고객 서비스 추가 시행
  • 01월
  • CS Center 전화신청을 통한 펀드변경 시행
2013년
  • 09월
  • 보험청약 시(진단계약) 유선통화를 통한 건강검진 시행(회사가 정한 일정조건 충족 시)
  • 08월
  • 보험계약성립 시, 계약자 및 피보험자 SMS 안내 시행
  • 05월
  • 사이버창구 출금서비스 이용 가능시간 확대 시행
  • 04월
  • 보험계약 부활 전화신청 제도 실시(회사가 정한 일정조건 충족 시)
  • 01월
  • 보험청약 시(진단계약), 1년 이내 종합건강검진 결과지 제출 고객에 대한 건강검진 면제제도 시행 홈페이지 및 Life Planner를 통한 등기우편 보험금 청구 접수 시행 ※ 단, 홈페이지의 경우, 300만원 한도

위 내용은 2013년 이후 고객보호와 편익을 위해 제도개선한 주요사례만을 기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