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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n Content 푸르덴셜 푸르덴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하여 당사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종류·이용목적·제공대상 및 신용주체의 권리 등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이 공시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조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 목적

  1. 이용목적
    해당 신용정보주체가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 설정 및 유지 여부 판단, 보험계약의 체결 , 유지관리 및 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제공, 당사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판촉행사 등의 안내 등

  2. 신용정보의 종류

    1. 식별정보 :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국적, 직업, 직장, 연락처, E-mail, 외국인 등록번호 또는 여권 번호 (외국인의 경우) 등 / 법인,단체의 경우 법인 (단체,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법인등록번호, 소재지 등

    2. 계약내용 : 계약일, 보험종목, 보험료, 보험가입금액 등

    3. 지급내용 : 보험금과 각종 급부 금액 및 지급사유 등

    4. 보험대상자(피보험자)의 질병 정보

    5. 소득 및 재산 등의 재정정보

 

제2조 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를 제공받는자, 제공받는자 목적, 신용정보 종류, 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집중기관(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은행연합회 등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 서비스 업체 등) 보험계약정보의 집중 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개인식별정보
보험거래정보
보험금지급내용
보험대상자(피보험자)의 질병에 관한 정보
재정정보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가 종료된 날부터 최장 5년 이내 (해당 기간 이전에 정보 수집?제공 등의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그 목적이 달성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해당 신용정보주체의 개인신용정보를 관리대상에서 삭제 또는 법령에 따라 분리보관 하여야 한다
법원, 검찰, 경찰,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보험요율산출기관, 한국소비자원, 국토해양부, 등 공공기관, 법령상 업무 수행기관(위탁사업자 포함) 법률상 업무 수행 (위탁업무 포함)및 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국내국외 재보험사, 공제사업자, 보험개발원, 체신관서(우체국보험), 금융거래 관련 계좌개설 금융기관, 금융결제원 중복보험 확인 및 비례보상, 재보험 가입 및 재보험금 청구, 보험계약 공동인수, 보험모집 및 사후관리, 보험사고조사,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등 다른 법률상 업무수행, 금융거래 업무(보험료 및 보험금 등 출·수납)
당사로부터 보험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관련 업무를 위탁받은 자 (검진기관, 보험사고조사회사, 신용정보 조회서비스 제공회사, 리서치회사,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 SM, AM, 보험대리점, 우편물 용역업체, 전산개발운영엽체, 콜센터 운영회사 등) 보험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및 보험모집질서 유지 등의 목적 또는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신용정보 조회, 보험상담 및 안내, 당사의 상품 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판촉행사 등의 안내, 안내장 및 e-mail 발송, 이벤트 진행 및 경품 배송, 정기구독 잡지 및 사외보발송, 고객만족도 조사 및 자료 분석, 광고효과조사 등
Wish Plus 특약 가입시 계약자가 지정한 기부단체 및 사회공헌재단 보험금 지급관련 Wish plus특약 가입자의 증권번호 및 기부 금액
 

제3조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보유 및 이용 기간
    신용정보주체가 신용정보를 제공한 때부터 거래 종료 후 관련 법률에 의해 보유 및 이용이 금지되는 때까지

  2. 파기 절차 및 방법

    1. 파기 사유가 발생한 경우 지체없이 파기

    2. 종이문서의 경우 분쇄 또는 소각처리하고 전자적 파일의 경우 재사용할 수 없는 방법으로 삭제처리후 확인자가 삭제 여부를 확인

 

제4조 신용정보처리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및 위탁을 받는 자

위탁 업무 내용, 위탁받는 자, 연락처
위탁하는 업무 내용(수탁업무) 수탁자(위탁을 받는 자) 연락처
보험계약 모집 및 사후관리, 신상품 소개 및 이벤트 안내 당사와 모집위탁계약을 체결한 자 :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 SM, AM, 보험대리점
 
손해사정서비스 (보험금 지급 조사 및 조사 대행) KCA손해사정 02-450-2900
에이원특종손해사정 02-779-4972
에이플러스손해사정 070-7540-6404
바른손해사정 02-736-2434
파란손해사정 02-2087-3900
우편물 발송 데이타존 031-977-4180
전화적부 및 방문적부 업무 세인파라메딕 02-2238-8744
전화적부 업무 대행 에이원특종손해사정 02-779-4982
소송대리 및 법률 자문 법무법인 충정 02-772-2700
법무법인 우면 02-3465-2200
김앤장 02-3703-1114
법무법인 율촌 02-528-5200
채권추심 및 신용(재산)조사 에스씨아이평가정보 02-6925-6752
콜센터 업무(보험상담 및 안내 등) 효성ITX 02-2102-8565
부일정보링크 051-850-2010
보험관련 시스템 유지 보수 아시아나IDT 02-2196-7757
LG CNS(전자청약 관련 업무를 겸함) 02-2099-0114
자금이체 데이터 은행 전송 케이에스넷 02-3420-5800
계약관련 개인(신용)정보 취급 및 처리 아데코코리아 02-6200-9700
엠피씨파트너스 02-3432-6520
유니에스 02-557-0046
씨아이템프러리 02-3439-0100
종이 문서 보관 업무 통인안전보관 031-947-3411~2
자금세탁방지 관련 업무 한영회계법인 02-3787-6600
감사업무 삼일회계법인 02-709-8702
신용정보 조회 NICE 평가정보(주) 02-2122-4000
외부 개인 거래처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푸르덴셜 국제 생명보험 서비스 회사(PIISC) 751 Broad Street Newark, NJ 07102-3777 USA
Wish Plus 특약 가입자의 보험금 지급관련 업무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02-2144-2200
 

제5조 신용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

    1. 계약 체결을 한 시점에서 3개월이 경과한 후부터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유지, 관리, 상담, 기타 위탁업무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않을 것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2.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철회의 대상 및 내용 등을 특정하여 회사대표 전화 (1588-3374, 080-928-3838), 인터넷 홈페이지 (www.prudential.co.kr) 또는 서면으로 철회의 의사 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합니다.

  2. 영업목적 이용 동의 철회, 연락 중지 요청 (Do-Not-Call)

    1.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새로운 금융상품의 소개 등 영업목적 또는 서비스 제공목적으로 제공·이용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이러한 목적으로 고객님께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영업목적 이용 동의 철회 또는 연락 중지 청구는 회사 대표전화 (1588-3374, 080-928-3838), 인터넷 홈페이지(www.prudential.co.kr) 또는 서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합니다.

  3. 제공 사실 통보 요구 권리

    1. 고객님의 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한 사실이 있는 경우 해당 계약 관리 Agency에 방문,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 이용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 받아 최근 1년간의 정보제공에 대하여 제공받는 자, 그 이용목적, 제공한 날짜,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내용 등을 알리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당해 통보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7일 이내에 통보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조회, 열람 및 정정 청구 권리

    1.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 및 정정 청구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면, 전자문서 등을 통해 제공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2. 신용정보를 삭제하거나 정정한 경우, 해당 신용정보를 최근 6개월 이내에 제공받은 자와 해당 고객님이 요구하는 자에게 해당 신용정보에서 삭제하거나 정정한 내용을 알리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제공 또는 열람한 고객님의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정정 청구가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지체 없이 해당 신용정보의 제공·이용을 중단한 후 사실인지를 조사하여 조치한 후 그 처리결과를 7일 이내에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으면 금융위원회에 그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에 대한 고객님의 권리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의 '개인 신용정보 제공 이용에 대한 고객권리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신용정보회사를 통한 개인신용정보 무료확인 서비스 안내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는 아래의 신용정보회사 등을 통해 연간 일정한 범위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정보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한국신용정보(주) : 02-2122-4000, www.nice.co.kr

      2. 한국신용평가정보(주) : 02-3771-1000, www.kisinfo.com

      3. 서울신용평가정보(주) : 02-3445-5000, www.sci.co.kr

      4. 코리아크레딧뷰로(주) : 02-708-6000, www.koreacb.com

 

제6조 신용정보관리 · 보호인

  • 성명 : 윤영한
  • 직책 : 상무
  • 연락처 : 02-2144-2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