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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 청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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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 지급절차
  1. 다음 1.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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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현장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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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다음 4. 지급여부 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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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다음 5. 지급 또는 부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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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험금 청구 접수방법

    라이프플래너® 보험금 청구서비스 / 등기우편 접수 / Agency 방문 접수 / FAX 접수 / 인터넷 접수
    (단, FAX 및 인터넷 접수는 300만원 이하의 입원, 수술, 골절진단 보험금 청구에 한함)

  • 보험금 청구 서류 안내

    [고객센터 > 보험금 청구 안내]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300만원 이하의 (암)입원, (암)수술, 골절진단 보험금 청구 시 구비서류는 사본으로 제출 가능합니다.
    보험금 청구서류 안내장에 기재된 서류 이외에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장해진단서를 제출하는 경우, 보험가입 시기에 따라 표준약관 변경으로 심사를 위한 필요서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담당라이프플래너® 또는 CS센터(보험금 전담 상담) 1588-3374(단축번호 5번)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조회

    타 보험사에 가입되어 있는 보험계약은 보험협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생명보험협회 : http://www.klia.or.kr)
     

  • 보험금 청구 관련 안내

    보험회사가 손해사정 및 사고조사, 보험금 지급 심사 등의 업무수행에 필요한 경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등 에 따라 개인(신용) 정보 처리 동의가 필요합니다.
    보험금을 송금 받을 통장은 보험수익자(보험금을 받는 자) 본인 명의의 통장이어야 합니다.
     

  • 장해진단서 제출 시 유의사항

    장해진단서를 제출하는 경우, 보험가입 시기에 따라 표준약관 변경으로 심사를 위한 필요서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담당라이프플래너®또는 CS센터(보험금 전담 상담) 1588-3374(단축번호 5번)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금 청구권의 소멸

    보험금 청구권, 보험료 반환청구권, 해지환급금 청구권 및 책임준비금 반환청구권은 3년간 행사하지 않으면 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
    (단 2015.3.12 이전 청구사유 발생건의 소멸시효는 2년입니다.)

  • 보험금 심사 절차

    제출한 서류가 보험금 지급 심사부서에 접수되면 요청한 방법에 따라 보험금 심사 절차를 안내해 드립니다.
    [고객센터 > 보험금 청구 안내 > 보험금 지급절차]에서 보험금 지급 심사진행과정 및 처리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약관에 의거 계약자, 피보험자 또는 보험수익자는 보험금 지급사유 조사와 관련하여 의료기관 또는 국민 건강보험공단, 경찰서 등 관공서에 대한 당사의 서면에 의한 조사요청에 동의해야 합니다. 다만, 정당한 사유 없이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사실 확인이 끝날 때까지 당사는 보험금 및 지급지연에 따른 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 의료심사

    약관에 따른 보험금 지급여부와 지급금액 결정을 위해 보험수익자와 회사가 양 당사자간 합의가 있을 경우 제3자를 정하고 장해상태, 진단서, 치료관련 기록 등을 기초로 의료 재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으며, 의료 재심사 비용은 푸르덴셜생명이 부담합니다. 제3자는「의료법」제3조(의료기관)에 규정한 종합병원 소속 전문의 중에서 정합니다.

  • 손해사정 선임

    보험금 청구는 보험업법 제185조 및 보험업법 시행령 제96조의2에 따라 손해사정 대상임을 알려 드립니다.
    보험계약자 등은 별도의 손해사정사의 선임이 가능하며 별도의 손해사정사를 선임하지 않은 경우 보험회사에 소속된 손해사정사 또는 보험회사와 위탁계약이 체결된 손해사정업자가 손해사정을 하게 되며, 이 경우 보험대상자의 개인정보 제공·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보험회사가 고용 또는 선임한 손해사정사가 사정한 결과에 승복하지 아니하여 별도의 손해사정사를 선임하거나, 보험회사와는 별도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하는 경우 그 비용은 보험계약자 등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손해사정이 착수되기 이전에 보험계약자 등이 보험회사에게 손해사정사의 선임의사를 통보하여 동의를 얻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보험회사가 보험사고 통보를 받은 날(접수가 완료된 날)부터 7일이 경과하여도 손해사정에 착수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회사가 비용을 부담합니다.
     

  • 독립손해사정사 불공정 행위 금지

    보험계약자 등이 별도로 선임한 독립손해사정사는 보험금의 대리청구, 보험회사와 보험금에 대하여 합의 또는 절충 등의 불공정한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보험금 지급지연 및 가지급제도

    보험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약관에서 정한 지연이자를 가산하여 지급해 드립니다.
    지급기일(비조사 시 3일, 조사 시 10일) 내에 보험금을 지급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구체적인 사유, 지급예정일을 서면 또는 유선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보험금 청구건에 대해 보험사고 조사를 시행하게 될 경우, 청구 내용 중 조사나 확인이 필요하지 않은 사항에 한하여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보험금을 먼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재심사청구 및 분쟁조정절차

    보험금 지급 심사 결과에 따라 보험금의 지급이 거절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보험금 지급 거절 사유를 안내해 드립니다.
    보험금 부지급 결정 및 보험금 결정액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아래 접수 방법으로 재심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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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S Center(보험금 전담상담) : 1588-3374(단축번호 5번)
    우편 접수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298 푸르덴셜생명 보험금팀 재심사 담당자앞
    계약에 관하여 분쟁이 있는 경우 분쟁 당사자 또는 기타 이해관계인과 회사는 금융감독원장에게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