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udential Korea

본문 바로가기
Main Content 푸르덴셜 푸르덴셜
의사가 환자의 손을 잡고 다독이는 모습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로 꼽히는 질병 ‘암’. 그중에서도 대장암과 폐암, 간암 등은 한국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3대 암’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준비 없이 갑자기 닥치면 심적 고통은 물론 경제적 고통까지 떠안게 되는 것이 암인 만큼 철저한 준비를 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을 예방하는 사전 준비 중 가장 기초적이면서 중요한 것이 ‘올바른 식습관’이며, 혹시나 암이 발병할지 모르는 미래에 대한 대비책이 바로 ‘암 보험’인데요. 그렇다면 3대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이 있으며, 효율적인 암 보험은 어떻게 선택할 수 있을까요? 암에 대처하는 2가지 방법, 푸르덴셜생명에서 소개합니다.

 
오미자, 무, 생강 사진

최고의 보약, 좋은 음식!

간암 : 잦은 음주와 흡연, 맵고 짠 음식 섭취고 지친 한국인들의 간에 힘을 불어 넣어줄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선명한 붉은 색의 오미자가 있습니다. 중국 명나라의 명의(名義) 이시진이 쓴 본초강목에는 ‘오미자의 신맛은 간을 보호한다’라고 쓰여있으며, 최근에는 오미자의 리그난(Lignan) 성분이 암 발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는 과학적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폐암 : 호흡을 담당하는 필수 기관인 폐 역시 미세먼지로 고통받고 있는데요. 폐 건강 관리에 좋은 가장 대표적인 음식은 아삭하고 씁쓸한 맛이 일품인 무입니다. 무의 따뜻한 성질은 손상된 기관지와 폐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흡연으로 인해 폐에 쌓인 독성물질과 중금속을 배출해내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장암 :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최근의 식생활 탓에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는 대장암은 식습관으로 많은 부분 예방이 가능한 암입니다. 생강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 식재료로 꼽히고 있는데요. 생강의 매운맛과 열을 내는 진저롤(Gingerol)과 쇼가올(Shogaols) 성분이 장의 차가운 기운을 없애고 장내 유익균의 생존과 증식을 유도해서 장 기능을 높여줍니다.

 
서류 위에 돋보기와 계산기가 놓인 모습

똑똑한 암 보험, 암에 대비하는 최선의 준비책

합리적인 진단금 설계 : 평소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암 발생에 대한 사전 대비책이라면, 똑똑하게 암 보험을 가입해두는 것은 가장 좋은 사후 대비책입니다.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암 보험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암의 종류에 따른 보험 진단금을 현명하게 설계해두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일 특별한 가족력이 있다면 해당 암의 진단금을 크게 설정해두고, 그렇지 않다면 일반암 진단금을 크게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재발암 보장 여부 : 암은 일반 질병과 달리 재발 가능성이 높은 만큼 재발한 암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암 생존율이 증가하면서 재발암에 대해서도 보험급 지급을 지속하는 보험 상품들이 선보이고 있어서 암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보장 기간 확인 : 암 발병률이 50세 이후 급격하게 증가하는 경향이 있으며 기대수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부분 역시 암 보험 선택에서 고려되어야 합니다. 보장 기간이 100세 또는 종신인 보험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이미 가지고 있는 암 보험의 보장 기간이 짧다면 기간을 연장해야 합니다. 갱신 기간 역시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똑똑하게 암 보험을 고르는 방법입니다.

 
청진기, 저금통이 놓인 모습

어느 날 갑자기 진단받은 암 때문에 심적 고통은 물론 치료비에 대한 큰 부담을 떠안게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올바른 식습관과 현명하게 준비해둔 암 보험은 미래 암 발병에 대한 든든한 대비책이 되어줄 것입니다. 합리적인 암 보험 상품, 푸르덴셜생명의 라이프플래너와 함께 똑똑하게 설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