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의 보험상품을 만나보세요.

본문 바로가기
Main Content 푸르덴셜 푸르덴셜

이 글의 핵심 포인트

· 100세 시대 우리 나라 노후 준비 실태
· 노후 준비 시작하기

 
노후 준비를 못하는 이유?

노후 준비를 못하는 이유?

2018년 국민연금연구원이 통계청 사회조사 자료를 인용해 발표한 노후 준비 경향 보고서에 따르면, 노후를 대비한 경제적 준비를 전혀 하지 않는 국민의 비중이 약 30%대라고 합니다. 더 놀라운 것은 10년째 이 비율이 변함없이 유지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노후 준비가 이뤄지지 않는 이유는 연령별로 다른데요, 20대에는 '생각하고 있지 않음'이 40.6%로 가장 높고, 3040세대는 목돈이 들어갈 여러 계획들 때문에 '앞으로 노후를 준비할 계획'이라고만 답한 비율이 50%가 넘었습니다. 그렇다면 100세 시대로 진입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노후 준비는 언제 할 수 있는 걸까요?

 
여유는 생기는 게 아니라 만드는 것

여유는 생기는 게 아니라 만드는 것

노후 준비에 대해 물으면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답합니다. "지금은 여유가 없어요." "먹고 살기 바쁜데요."... 노후 준비를 못하는 이유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구체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그리고 완성해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한 가지 입니다. '여유가 있어서'가 아니라 '여유를 만들어서' 준비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넉넉한 여유를 만들기는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내가 일상적으로 지출하고 있는 소비 항목을 잘 살펴보면, 작은 여유라도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시작점을 만들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지 모릅니다.

 
지금 시작하세요

지금 시작하세요

우스갯소리로 '늦었다고 생각할 때는 이미 늦었다'라는 얘기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100세시대를 맞이하는 우리에게 노후 준비는 조금 늦었다고 포기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최근에는 늦게 노후 준비를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도 나오고 있는데요, 조금 늦었다고 생각하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지금 내가 준비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또 어떤 것이 나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인지를 금융 전문가와 함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노후 준비 방법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푸르덴셜생명 - 지금 시작하세요

 

준법감시인확인필-SM-1908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