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의 보험상품을 만나보세요.

본문 바로가기
Main Content 푸르덴셜 푸르덴셜

이 글의 핵심 포인트

· 노후자금 마련의 필요성
· 종신보험으로 노후자금 마련하기

 
종신보험의 활용

종신보험의 활용

종신보험은 주로 경제 활동 시기에 있는 가장의 사망 시 남은 가족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준비하는 보험입니다. 하지만 종신보험에 연금전환기능을 더해 은퇴 후에 점점 더 길어지는 노후의 삶에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노후자금으로 종신보험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후자금 마련의 필요성

노후자금 마련의 필요성

2018년 국민연금연구원의 노후준비실태조사에 의하면 조사대상자들은 노후 생활비로 월 243만원을 생각하고 있으며, 조사대상의 53.9%는 노후준비가 충분치 않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국민연금 수급자의 평균 수급금액이 2019년 2월 기준 월 51만원(출처 : 국민연금공단, 2019) 남짓인 것을 본다면 노후 준비가 좀처럼 쉽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대여명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데 반해 노후준비는 이에 맞춰가지 못한다면 100세시대는 인생의 또 다른 리스크로 다가올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서는 본인의 은퇴 후 계획에 맞게 개인 연금을 미리부터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되겠지만, 이를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면, 종신보험의 연금전환기능이 장수에 대한 '리스크'를 대비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것입니다.

 
종신보험으로 노후자금 마련하기

종신보험으로 노후자금 마련하기

종신보험의 연금전환이란 종신보험의 사망보험금 또는 해지환급금을 연금재원으로 활용하여 은퇴 후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따라서 연금전환기능을 활용하면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은퇴 이후에는 나와 배우자를 위한 노후생활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상품에 따라, 가입 당시의 경험생명표를 반영하는 경우도 있어 100세시대에 맞춰 노후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금개시의 시점과 이율은 보험사 및 각 상품마다 다르니 연금전환기능을 활용하기 전, 반드시 금융전문가와 충분히 상담 후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확인필-SM-19090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