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의 보험상품을 만나보세요.

본문 바로가기
Main Content 푸르덴셜 푸르덴셜

이 글의 핵심 포인트

· 종신보험의 활용
· 장기간병자금 마련의 필요성
· 종신보험으로 장기간병자금 마련하기

 
종신보험의 활용

종신보험의 활용

많은 사람들이 종신보험은 내가 죽었을 때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종신보험은 죽었을 때만 보장을 받는 상품이 아니라, '죽을 때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왜냐하면 피보험자가 사망에 이르기 전에도 종신보험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특약을 사용하면, 별도의 보험료 없이도 본인의 목적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종신보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장기 간병 상태가 되었을 때 종신보험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기 간병 자금 마련의 필요성

장기 간병 자금 마련의 필요성

요즘 고령화 시대가 되면서 노인 치매나 일상생활장애 준비 자금 마련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2017년 중앙치매센터의 '대한민국 치매현황'을 살펴보면 전체 치매환자 10명 중 4명(42.4%)은 중증∙중등도 치매 환자이며 이 경우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지 않고는 생활이 어렵다고 합니다. 이런 장기 간병 상태에 대한 부양의 부담을 자식에게만 맡길 수는 없기에, 미리부터 장기 간병 자금을 마련해 두는 것이 필요 합니다.

 
종신보험으로 장기간병자금 마련하기

종신보험으로 장기간병자금 마련하기

종신보험에 가입하셨다면 해당 주계약에 특약을 더해서 추가 보험료 부담 없이 이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장기 간병 상태(일상생활장해상태 또는 중증치매 상태 진단 확정) 발생 시, 주계약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매년 신청 시마다 일정 비율의 장기 간병 선지급금 형태로 받는 것입니다. 이렇게 마련한 장기 간병 자금은 본인 사망 전에 발생할 수 있는 장기 간병에 대한 가족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가입 조건이나 지급조건은 보험사마다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다시 한 번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확인필-SM-1908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