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udential Korea

본문 바로가기
Main Content 푸르덴셜 푸르덴셜

어린 시절, 여러분은 어떤 꿈을 가지고 있었나요? 어른이 된 지금, 어린 시절의 꿈을 이룬 삶을 살고 있나요? 우리 모두 ‘나는 무엇이 되고 싶다.’고 다짐했던 기억들이 있지만 막상 나이를 먹고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그 꿈이라는 것이 언제 있었던가 싶습니다.

고객들의 평생 동반자이자 어린이들의 경제 교육선생님으로 살아가는 지금이 너무나도 행복하다고 말하는 성경제 라이프플래너®(Life Planner, 이하 LP)! 꿈을 현실로 만든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푸르덴셜 경제교실 교안을 들고 웃고 있는 성경제 LP와 동료들

꿈과 지식을 나누는 ‘푸르덴셜 경제교실 선생님!’

오늘의 주인공 성경제 라이프플래너는 1,000명이 넘는 고객들과 함께 하고 있는 17년차 베테랑 설계사입니다. 그는 ‘경제학’을 기반으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측면에서 라이프플래너라는 직업이 자신의 꿈을 실현해 주고 있다고 말하는데요. 그는 라이프플래너로서 또다른 꿈을 이루고 있습니다.

성경제 LP는 어릴 때부터 사람들을 돕거나, 뭔가를 가르쳐주고 알려주는 걸 좋아했다고 합니다. 이런 그의 어릴 적 꿈은 선생님이었습니다. 대학생 땐, 봉제 공장에 다니는 사람들을 위해 야학교사로도 활동했죠. 그는 ‘푸르덴셜 경제교실’을 통해 ‘선생님’이라는 꿈을 이루데 되는데요.

 
푸르덴셜 경제교실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는 대학생

“푸르덴셜생명엔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 있어요. 그곳에선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초등학교, 보육원, 방과 후 아카데미 등을 직접 방문해서 아이들에게 경제교육을 하는 겁니다. 2006년부터 시작했으니, 벌써 10년이 넘었네요. 처음엔 5~6명이 모여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부터 시작했는데, 지금은 200명 가까운 직원들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어요”

그는 처음 사회공헌재단에서 아이들을 위한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만들 자원봉사자를 찾는다고 했을 때, 제 이름도 경제, 전공도 경제학, 그러니 저는 당연히 지원해야 한다는 의무감이 들었다고 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경제교육 게임을 만들어서 시범교육을 하러 갈 때는, 잊고 있었던 대학 시절의 꿈들이 생각났다고 해요. 특히나 다른 라이프플래너 동료들과 함께 경제교실에 참여하면서 그 꿈들이 더 커지는 것 같다고 말합니다.

 
아이들에게 보드게임으로 경제 교육을 진행하는 라이프플래너

아이들에게 경제를 가르치는 비법, 꿈 포인트를 쌓는 경제 보드게임!

아이들이 과연 경제를 재미 있어할까요? 푸르덴셜 경제교실에서는 아주 흥미로운 방법으로 경제 수업을 진행하는데요. 아이들이 월급을 갖고 한 달을 살아가는 방식으로 보드게임을 하게 됩니다. 아이들은 소비, 저축, 기부, 투자, 보험 등의 경제 활동을 통해 ‘꿈 포인트’라는 걸 쌓게 되는데요. 열심히 저축하면 그 돈으로 내가 하고 싶은 걸 준비할 수 있고, 결국 꿈을 이룰 수 있는 기반이 만들어지는 것과 같습니다.

“게임은 돈을 많이 가진 사람이 아니라 ‘꿈 포인트’를 획득한 사람이 1등이 되도록 설계했어요. 결국 경제 활동과 인생의 꿈을 함께 이해하고,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가르치는 거에요.”

 
이야기를 나누는 성경제 LP

성경제 LP는 아이들이 경제 활동과 인생의 꿈을 함께 이해하고,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가르치는 것이라며, 푸르덴셜 경제교실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인생을 미리 경험하게끔 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낯선 선생님을 경계하듯 무심하고 차가운 눈빛으로 대하다가 수업이 끝날 즈음 세상 누구보다 밝고 따뜻하게 바뀐 아이들의 눈빛을 보면 얼마나 행복한 지 몰라요“

 
하트 모양의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건네는 사람

성경제 LP는 고객 한 명을 만나는 시간도 소중하지만 푸르덴셜경제교실로 투자하는 한 시간의 봉사시간이 아이들이 삶에 있어 중요한 선택을 하는데 한번이라도 영향을 미친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말합니다.
라이프플래너를 하면서 경제교실 선생님으로 봉사할 수 있는 이 순간의 삶이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면서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한다는 것, 꿈꾸던 삶을 실현한다는 것만큼 중요한 건 없을 것입니다. 꿈을 이루는데그치지 않고 ‘나눔’의 가치를 알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 성경제 라이프플래너의 이야기였습니다.

 

준법감시인확인필-SM-18010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