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의 보험상품을 만나보세요.

본문 바로가기
Main Content 푸르덴셜 푸르덴셜

신뢰를 얻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요? 무엇보다 진정성을 보이려 노력하는 모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여기 신뢰를 얻기 위해 언제나 뜨거운 땀방울을 흘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라켓을 쥔 채 하늘을 향해 공을 던지던 테니스 선수에서 업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고객들의 신뢰감을 쥐게 된 그. 바로 푸르덴셜의 슈퍼 루키, 이명재 라이프플래너®(Life Planner, 이하 LP)를 만났습니다.

 
깔끔한 양복차림에 정면을 바라보고 있는 이명재LP

Q1. 이명재 LP님,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16년 2월 SPAC(Sales Professional Apprenticeship Course, 보험 세일즈 전문가 과정) 3기로 푸르덴셜생명에 라이프플래너®로 위촉된 4년 차 LP 이명재입니다.

 
업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 때문에 위촉된 후 3년이 지난 지금에도 제가 이 일을 할 수 있죠.

Q2. SPAC을 소개해 주세요. 다른 보험사의 전문가 교육과정과 어떤 점이 다른가요?

보험 일을 하는 주변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부분 모집을 통해 바로 고객을 직접 응대하러 나가게 되더라고요. 직장경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일에 큰 부담이 없으시겠지만 저처럼 경험이 부족한 사회초년생들에겐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푸르덴셜의 SPAC 프로그램은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하기 전 세일즈 전문가를 육성하는 3개월간의 교육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전문적인 준비가 가능해요. 금융 관련 지식부터 고객 관리 에티켓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LP로서 갖춰야 할 자세를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죠.

 

Q3. SPAC,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세요?

정직하고, 책임감이 있으며, 성실하신 분들께 SPAC 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려요. 단순히 출퇴근이 유연하고 수입이 좋을 거라는 고정관념으로 지원하신다면 LP의 길을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LP는 다른 사람의 인생에 꼭 필요한 일을 한다는 책임감을 느껴야 해요. 또 일한 만큼 보상받을 수 있는 정직한 직업이기 때문에 성실해야 하고요. 이렇게 업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 때문에 위촉된 후 3년이 지난 지금에도 제가 이 일을 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웃음)

 

Q4. 사실 요즘 같은 취업난에 꿈을 현실로 이루기 쉽지 않았을 텐데요. LP가 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사실 저는 테니스 선수로 학창시절을 보냈고 첫 직장으로 테니스 코치를 했어요. 제 유년 시절은 금융 쪽과 아무런 관련이 없었던 거죠. 그래서 솔직하게 취업을 위한 준비를 하진 못했어요. (웃음) 하지만 우연한 기회로 SPAC CIS(Career Information Session, 이하 CIS. 직업설명회)를 들을 수 있었고 강의 일부 중 하나였던 ‘가장, 지키고 싶은 꿈’이라는 영상에 큰 감명을 받았어요. 제가 LP로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된 거죠. (웃음) 한 가정의 재정적 안정을 위해 계획을 세우고 적합한 금융상품을 제안하는 LP라는 직업 가치가 크게 와 닿더라고요. 고객의 일생을 위해 진정으로 고민하는 직업이죠. 이후 LP에 관심이 생겨 SPAC 프로그램에 도전하게 된 거고요.

 
함께 정면을 바라보며 왼쪽에 서있는 이명재LP와 오른쪽에 서있는 아버지 이기욱LP

Q5. SPAC 선배로서 진로를 고민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아무리 뛰어난 수영 선수도 안개 속에서 수영하면 목표지점까지 도달하기가 힘들어요. 하지만 목표 지점이 보이는 맑은 날에는 어느 정도의 수영 실력만 갖추고 있다면 어렵지 않게 도달할 수 있는 거죠. 제가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속도 보다 방향성에 초점을 맞추셨으면 해요.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이 뚜렷하다면 쉽게 지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달려나갈 수 있다고 생각해요.

 

Q6. 직장에 특별한 동료이자 멘토가 있으시다던데, 이명재 LP님의 멘토를 소개해주세요.

네, 저에겐 특별한 멘토가 있어요. 바로 저희 아버지이자 선배님이신 이기욱 라이프플래너에요. 아버지께서는 2000년에 위촉되신 후 거의 20년을 푸르덴셜과 함께하고 계시죠. 저희 아버지는 라이프플래너 업에 대한 자존감이 엄청나신 분이에요. 분명한 규칙을 중요시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고 일을 추진하고 완성하시죠. 순발력이나 결단력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목표에 대한 집중력도 뛰어나셔요. 제 아버지이지만 배워야 할 부분이 참 많으신 분이죠.

Q7. 대를 이어, LP라는 직업을 선택한 것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인공지능이 사람의 일자리를 대신하는 시대에 살아가고 있다지만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일은 오직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유가족을 위로하여 그 진정한 가치를 전달하는 일은 LP만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일은 어떻게 만드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요. 의사도 10년이 지나야 겨우 전문의 자격을 딸 수 있는 것처럼 저도 10년 동안 꾸준히 노력해야 전문가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겠지요. 아버지가 고객과 하신 약속을 승계받아 저 또한 고객에게 전문가로서 신뢰받는 LP가 되고 싶어요.

Q8. 이명재 LP에게 푸르덴셜이란?

푸르덴셜, 나의 <인생의 가치를> 를 담다.
저는 저를 위해서 일할 때 보다 남을 위해 일할 때가 더 행복해요. 단순히 보험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의 재정적 안정과 마음의 평화, 그러니깐 그들의 인생을 위해 일하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고객의 인생의 가치를 더욱 생각하며 책임감을 가지는, 약속을 지키는 푸르덴셜 LP가 되고 싶어요.

 

고객들을 위해 누구보다 성실하게 일하고 책임감 있는 아버지를 닮고 싶다는 이명재 LP. 고객들을 생각하는 책임감과 업에 대한 열정만큼은 그의 아버지와 참 많이 닮았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명재 LP가 가진 소신을 바탕으로, 푸르덴셜과 함께할 그의 미래가 더욱 빛을 발하길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준법감시인확인필-SM-1902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