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의 보험상품을 만나보세요.

본문 바로가기
Main Content 푸르덴셜 푸르덴셜

연봉, 근속 연수, 사명감… 우리가 직업을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러가지 기준들이 있는데요. 여기 무엇보다도 소신 있게 자신의 일을 이어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직업에 대한 남다른 철학과 소신을 가진 ‘한기만 라이프플래너®(Life Planner, 이하 LP)’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먹구름 사이로 놓인 신호등에 빨간 불이 켜진 모습

이 세상에 영원한 직장과 안전지대는 없다

한기만 라이프플래너의 첫 직장은 은행이었는데요. 생각지도 못한 이유로 직장을 잃게 됩니다.

"1997년 IMF 외환위기가 닥치면서 다른 곳에 합병되는 바람에 제가 다니던 은행이 종적을 감추게 됐어요. 평생 직장일 줄 알았던 곳이 그렇게 없어져버리니, 얼마나 허망하고 허탈하던지…. 그때 깨달은 것이 ‘세상에 영원한 직장과 안전지대는 없다’는 것이었어요. "

 
체크리스트라고 쓰여진 문서 위에 색연필이 놓인 모양

나만의 기준에 꼭 맞는 직업, ‘라이프플래너’

한기만 LP는 큰 충격을 받았지만, 본인만의 직업 선택 기준 3가지를 세우고 그에 맞는 직업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첫째, 자부심을 느끼면서 할 수 있는 일일 것. 둘째, 성과를 낸 만큼 제대로 보상받을 수 있는 일일 것. 셋째, 나만의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일일 것. 이 기준에 정확하게 부합하는 일이 바로 라이프플래너®였습니다. 이렇게 그의 라이프플래너 생활이 시작됩니다.

 
파이팅 자세를 취하는 프리미엄 이그제티브 라이프플래너들

결코 쉽지 않은 일, 목적의식이 성공을 좌우한다

처음 기대했던 것과 ‘라이프플래너’ 생활이 같았는가? 이 질문에 한기만 LP는 ‘맞다’고 자신 있게 대답합니다. 이 점 때문에 라이프플래너 일을 20년 가까이 하고 있다고 덧붙이면서요.

한기만 LP는 현재 라이프플래너 최고 등급인 ‘프리미엄 이그제큐티브 라이프플래너®(Premium Executive Life Planner)’이기도 한데요. 고객 수는 2,000명이 넘고 수입은 사실상 소위 '. 그의 롱런, 성공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조깅하는 여성+

‘강한 내면의 힘’으로 꾸준히 나의 길을 가는 것!

목적을 알면 삶의 의미가 생기고, 삶의 의미가 있으면 우리 인간에게는 어떤 일도 견뎌낼 수 있는 열정과 인내심이 생기는데요. 한기만 LP는 이 힘을 ‘강한 내면의 힘’이라고 부릅니다.

"저는 제 직업이 정말 막중한 임무와 사명을 가진 일이자, 오랜 시간 ‘혼’을 담아서 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보험 안에는 한 사람의 인생이 있고, 그보다 더 깊숙한 곳엔 가족들의 인생까지 자리하고 있잖아요. 우리는 그것을 잘 지켜주기 위해 존재하는 사람들이고요. 정말 중요하고,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 아닌가요?"

유가족의 인생을 잘 지켜주겠다는 뚜렷한 목표와 자신만의 ‘강한 내면의 힘’이 결국 한기만 LP가 롱런할 수 있는 이유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상장들 앞에 서있는 한기만 LP

소신 발언, 소신 투표 등 ‘소신 있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어느 때보다 주목 받는 이유는 어떤 어려움과 풍파,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자신만의 확고한 가치가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직업에 대한 남다른 철학과 소신을 가진 한기만 라이프플래너®의 이야기였습니다.

 

준법감시인확인필-SM-1801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