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udential Korea

본문 바로가기
Main Content 푸르덴셜 푸르덴셜
기업 개요

푸르덴셜생명은 우리 가족의 든든한 오늘을 위한 사망 보장에서부터 행복한 미래를 위한 노후 보장과 질병, 건강 보장까지 포함하는 종합보장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각 고객의 상황에 따라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상품은 가족에 대한 사랑과 당신의 꿈을 지켜드리겠다는 푸르덴셜생명의 약속입니다.

 

푸르덴셜생명 브로셔

푸르덴셜생명에 대한 소개자료입니다.

다운로드받기

※ 푸르덴셜생명 브로셔를 보시려면 Adobe Reader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Adobe Reader 다운로드 다운로드

 

푸르덴셜생명의 철학, Vision 그리고 Mission

140년 전통의 푸르덴셜이 가족사랑, 인간사랑 그리고 신뢰의 정신으로 우리나라 생명보험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습니다.

푸르덴셜생명은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창업정신을 140여 년 동안 변함 없이 지켜오고 있습니다. 푸르덴셜의 이름이 오랜 세월 동안 미국인의 가슴 속에 신뢰와 안심의 의미로 남아있는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가장 소중한 삶의 가치 중 하나가 ‘가족사랑, 인간사랑'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미덕인 두레나 향약에 깃든 상부상조의 정신 역시 지브롤터의 바위에 새겨진 푸르덴셜의 정신과 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들이 사랑을 모아 아픈 사람을 도와주는 것, 보험의 본질은 바로 이런 것입니다.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변함 없이 꿋꿋한 지브롤터의 바위처럼 푸르덴셜생명은 전 세계 5,000만명 이상 고객의 미래를 꿋꿋하게 지켜드릴 것입니다.

Vision

푸르덴셜생명의 비전은 가장 신뢰받는 회사가 되는 것(The Most Trusted Company)입니다. 가장 규모가 큰 회사, 가장 수익성이 높은 회사가 아니라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정직하고 윤리적인 회사가 되겠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 비전의 이면에는 회사의 설립이념이며, 최고 가치인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정신을 실현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습니다. 회사의 설립이념이 미션과 전략으로 구체화되어 내부의 결속뿐 아니라, 고객과 푸르덴셜생명을 굳건하게 연결하는 단단한 끈이 되고 있습니다.

Mission

푸르덴셜생명의 미션은 고객이 재정적 안정과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이는 생명보험 본연의 임무이기도 하지만, 푸르덴셜생명의 보장은 계약상의 책임, 즉 생명보험의 약관으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생명보험 가입과 함께 푸르덴셜생명과 고객간에 맺어진 약속, 다시 말해, 라이프플래너®가 Needs Based Selling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생명보험상품을 제공한 그 순간부터 맺어진 또 다른 약속까지를 포함하는 개념인 것입니다. 푸르덴셜생명이 라이프플래너®를 통해 고객에게 한 약속은 고객의 생명이 다하는 날까지 '인생의 동반자'로서 함께하고, 고객의 생명이 다한 후에도 유족에게 '가족의 일원'으로서 함께 하겠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Core value

신뢰중시(Worthy of Trust)

우리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고, 항상 성실한 자세로 기업의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중심(Customer Focused)

우리는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상호존중(Respect for Each Other)

우리는 다양한 사람들이 서로에게 공헌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윤리적 승리(Winning with Integrity)

고객에게 월등한 서비스를 제공하되, 모든 행위에 있어서 윤리적으로 투명하게 승리하겠습니다.

 
 
Quality People
우수한 인적자원
Quality Products
뛰어난 상품
Quality Service
최고의 서비스

3Qs

최고의 보험전문가를 통해,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uality People
우수한 인적자원
Quality Products
뛰어난 상품
Quality Service
최고의 서비스

3Qs는'Different & Better'라는 푸르덴셜생명의 차별화 전략의 핵심입니다.

'최고의 보험 전문가를 통해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3Qs전략은 '가장 신뢰받는 회사'가 되겠다는 비전(Vision)과 '고객에게 재정적 안정과 마음의 평화'를 제공한다는 미션(Mission)의 실현을 가능하게 합니다.

 

Prudential Financial

일주일에 3센트,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정신

일주일에 3센트,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정신

한국 푸르덴셜생명의 모회사인 Prudential Financial은 1875년 존 F. 드라이든에 의해 미국에서 설립되었습니다. 당시 미국은 경제공황과 대량 이민으로 경제가 어려웠으며, 생명보험은 극소수 상류층의 전유물이었습니다. 존 F. 드라이든은 '일주일에 3센트(3 cents a week)'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회사를 설립하여 가난한 서민들도 가입할 수 있는 생명보험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그로부터 오랜 세월이 흘렀지만 푸르덴셜생명은 설립이념인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정신을 140여 년 동안 변함없이 지켜오고 있습니다.

 
140여 년 동안 지켜온 Prudential Financial의 신뢰의 역사

140여 년 동안 지켜온 Prudential Financial의 신뢰의 역사

오늘날 Prudential Financial은 관리자산 8,710억 달러(2011년 9월 말 기준)를 보유한 세계적인 종합금융서비스 그룹으로 성장했습니다. Prudential Financial은 전 세계 30개국 이상에서 약 5,000만 명의 기업 및 개인고객에게 생명보험, 연금, 은퇴관련 서비스, 뮤추얼펀드, 투자관리, 부동산관련 서비스 및 상품 등 다양한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EO Message

당신의 인생을 행복하게 완성하는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푸르덴셜생명 대표이사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에 따뜻한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140여 년 간 수많은 고객의 보장자산을 관리해 온 세계적인 종합금융그룹 Prudential Financial의 일원으로서 1989년 한국에 진출한 푸르덴셜생명은 국내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라이프플래너®를 통한 맞춤형 재정안정설계의 도입, 가족 사랑을 지키기 위한 보장성 보험의 전파와 보장 개념의 확대 등 28년 동안 한국 보험업계를 선도하는 수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금융소비자연맹 선정 좋은 생명보험사 8년 연속 1위, 우수인증설계사 비율 업계 10년 연속 1위, 불완전판매비율 업계 최저 등 의미 있는 성과와 국내 최대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18년 개최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은 신뢰받는 회사가 되겠다는 신념과 노력에 대한 증거입니다.

앞으로도 푸르덴셜생명은 인생을 행복하게 완성하는 동반자로서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변함 없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푸르덴셜생명 대표이사 커티스 장
 
연혁

진정한 생명보험의 가치를 전하고자 노력해 온 발자취 입니다.

2017년

  • 금융소비자연맹의 '좋은 생명보험사' 8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외국계보험 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14년

  • 생명보험협회에서 주관하는 '우수인증설계사' 비율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 금융소비자연맹에서 선정하는 좋은 보험사 생명보험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 체계적인 재무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웰스매니지먼트 센터(Wealth Management Center)'를 개소하였습니다.

2013년

  • 금융소비자연맹 선정 좋은 보험사 생명보험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2012년

  • 전자청약 서비스 ´라이프플래닝서비스 (LiPS : Life Planning Service)´를 실시하였습니다.
  • KAIST와 함께 업계 최고 ´금융보험전문가´ 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접근성 인증기준에 적합한 새로운 홈페이지를 오픈하였습니다.

2011년

  • 국가고객만족지수(NCSI)에서 생명보험부문 최다 8회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 금융소비자연맹에서 선정한 좋은 생명보험사에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 생명보험협회에서 주관하는 ´우수인증설계사´비율에서 제도가 생긴 이래 4년 연속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10년

  • 국내 최초의 모바일 보험 관리시스템 Mcurex를 오픈하였습니다.

2009년

  • 고객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문단인 ´푸르 서포터즈´ 제도를 시행하였습니다.
  • 전국 어린이들에게 무료 경제교육을 펼치는 ´어린이경제교실´의 꾸준한 시행으로 한국청소년진흥센터의 감사패를 수여받았습니다.
  • 푸르덴셜생명의 모든 고객분들에게 빠짐없이 다양한 문화공연의 할인혜택을 드리는 ´The Club´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2008년

  •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조혈모세포 기증 캠페인 활동에 대해 혈액사업 공로 감사패를 수여받았습니다.
  • 고객을 직접 방문하여 지난 계약을 다시 설명하고 보완하여 드리는 Happy Visit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2007년

  • 712명의 푸르덴셜생명 임직원들이 조혈모세포 기증등록 희망자로 신청하여 당일 기준 국내 최다 기록을 수립하였습니다.
  • 외국계 생보사 최초로 그룹내 사회공헌활동을 체계적으로 통합하기 위한 별도의 비영리 법인인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하였습니다.

2006년

  •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인 베인앤컴퍼니가 선정한 ´추천하고 싶은 기업´ 생보부문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 임직원의 봉사활동시간을 마일리지로 계산해주는 ´푸르봉사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하였습니다.

2005년

  •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보험사 자산건전성 현황´ 조사에서 부실자산비율 0%라는 놀라운 평가를 받았습니다.
  • 채용정보업체 잡링크(Joblink)가 조사한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외국계기업´ 조사 결과 금융부문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2004년

  • 맞춤형 상품 설계를 위한 시스템 LiPS의 "계약정보를 이용한 마케팅 관리방법" 특허 출원신청이 통과되었습니다.
  • 국가고객만족지수(NCSI)에 생명보험부문 7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 세계적인 난치병 어린이 소원성취기관인 메이크 어 위시(Make-A-Wish)의 한국 재단 공식 설립에 주체적 역할을 하였습니다.

2003년

  • 푸르덴셜생명 최초의 공중파 TV 광고 ´러브카드 캠페인´을 방영하였습니다.
    러브카드는 보험계약 시 고객이 미래의 가족에게 남기는 사랑의 편지로, 지금도 푸르덴셜생명에서 실시하고 있는 고유의 서비스입니다.

2002년

  • 외국계 생보사 최초로 역삼동에 사옥 푸르덴셜타워를 매입하여 본사를 이전하였습니다.

2000년

  • 국내 최초의 보험설계사 개인 홈페이지 서비스인 MyLP.com을 개설하였습니다.

1999년

  • 청소년 자원봉사 문화를 독려하기 위한 '제 1회 전국중고생 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 금융감독원 정기검사에서 지적사항 전무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1998년

  • 국가고객만족지수(NCSI)에서 생명보험부문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 푸르덴셜생명의 홈페이지가 처음 개설되었습니다.

1997년

  • '푸르덴셜생명보험(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1994년

  • '여명급부특약'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타사에도 간병 선지급 특약들이 개발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991년

  • 보험전문가 라이프플래너®의 맞춤형 재정안정 서비스와 종신보험을 국내에 본격적으로 전파하였습니다.

1989년

  • Prudential Financial의 100% 출자로 한국푸르덴셜생명(주)이 법인으로 설립되었습니다.